본문 바로가기
국내뉴스

거인의 어깨, 노규식, 강원국, 강성태, 진중권 출연, 서민의 공부비법

by Carrie28 2017. 12. 21.
반응형

거인의 어깨, 노규식, 강원국, 강성태, 진중권 출연, 서민의 공부비법

거인의 어깨는?

채널 A 에서 방영하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지성인들을 초청하여 트렌디한 주제를 펼쳐ㅁ지는 릴레이 강연 쇼입니다


MC 는 국보급 거인센터 서장훈과 웹툰작가이자 야매셰프로 유명한 김풍이네요


주제에 따라서 매회 바뀝니다


강성태 : 공부의 신, 스타강사 

진중권 : 학자

서민 : 기생충 학자


지식거인이 밝히는 공부란?

강원국 작가

는 50대가 되어서야 공부가 재미있어졌다고 하시네요


노규식 

공부는 아는 것이 늘어가는 것이자 재미라고 합니다


강성태

공부를 사랑한다고 하네요


강성태 

학교 공부는 재미없었다고 하네요

내신 4등급이었는데 시험을 너무 잘봐서 서울대에 갔다고 하네요


이번주에는 서민 교수의 강연이 있었는데요

서민교수 프로필

단국대학교 교수

학력 

서울대학교 학부 석사 박사 (기생충 박사)

경력

1999.05 ~ 현재 단국대 의과대학교 기생충학과 교수

1992~1996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조교

노규식

학력 연세대 의과대학 졸업, 석사 박사

연세휴클리닉 

강성태

1983년생 34세 경북 문경 출생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학사

백석고등학교

결혼을 이미한 유부남 있었고 딸도 있네요

키 : 184cm

공부의 신 및 공신닷컴의 대표입니다


1962년 56세

전라도 전주시 출생

학력

서울대 외교학과 졸업

전주신흥고등학교 졸업

경력

2004년 대통령 비서실 연설담당 비서관

2003년 비서실 대변인실 행정관


노규식 : 공부두뇌 전문가

강원국 : 대통령 연설문 작가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의 연설비서관)

강연 주제

독서법, 뇌 사용법, 암기법, 쓰는 법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1. 인터넷 지식은 참과 거짓이 섞여 있기 때문에 전문가만이 분별할 수 있다

누구나 인터넷에 답변을 달 수 있기 때문에 수많은 정보가 맞는지 알 수 없습니다

2. 사랑을 할 수 있다

인류애 같은 사랑을 배울 수 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다른 사람의 아픔에 공감할 수 있는 능력이 키워집니다

독서를 잘하는 법은?

1. 책을 스스로 고르자

2. 짜투리 시간을 이용하자 5분 10분이 모여서 1시간 되는 것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자. 하루에 30시간을 쓰면 3권의 책을 읽고 10년이 되면 300권의 책을 읽게 되고 삶의 질이 달라질 것입니다

3. 이해 안되는 책은 건너뛰자ㅁ

어려운 책을 읽어봤자 자기 과시용밖에 되지 않고 독서의 재미가 떨어진다고 하네요. 서민교수도 몇 백년 동안 세대에 걸쳐 인정 받은  고전을 읽는 것이 좋습니다

4. 책은 작가와의 만남인데 한 줄이라도 책에 대한 소감을 써보자

라고 강연을 마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