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BTS와 K-Pop 이 세계를 평정한 이유

by Carrie28 2020. 12. 23.
반응형

Showbiz Cheatsheet 은 Why Do BTS and K-Pop Appeal to So many people around the world? it could be due to 1 important factor 이라는 article 을 게재했습니다

Tram Anh Ton Nu 가 쓴 이 기사를 통해 BTS 와 K-Pop 의 인기원인을 분석해 봅니다

www.cheatsheet.com/entertainment/why-do-bts-and-k-pop-appeal-to-so-many-people-around-the-world-it-could-be-due-to-1-important-factor.html/

 

<BTS>

with the Rise of BTS, K-Pop has become much more mainstream among music listenrs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BTS 덕분에 이제 K-Pop 은 Nich genre  로 분류 되던 몇년 전과 입지가 달라졌습니다

1. BTS 의 인기는 갑자기 나온 그들만의 결과물은 아닙니다.

BTS의 놀라운 성공에는 그들의 노력과 재능 공감을 일으키는 마케팅과 소통이 당연히 뒷받침 되었지만

선배 가수들이 뿌린 씨앗의 결과 없이는 불가능 했을지도 모릅니다 

 

K-Pop 은 1990년대에 시작했으며 BTS 같은 아이돌 그룹의 인기는 2000 년대에 나타납니다.

이 때가 바로 K-Pop 이 해외팬을 성공적으로 만들기 시작한 때입니다. 

여기에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빅뱅, 원더걸스가 있었지요

 

2000년대에 K-Pop 은 주로 일본, 중국, 베트남, 태국 같은 동아시아 국가에서 팬을 형성합니다

물론 미국,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와 유럽에 거주하는 아시아인 사이에서 팬심도 얻습니다

 

그러다가 2010년 K-Pop 에서 새로운 흐름의 인기를 보게 됩니다

 

BTS 인기 이전에 누가 있었나?

바로 강남 스타일입니다. 이 곡은 2012년 세계적인 히트를 쳤고 the song became a global hit in 2012

이로 인해 더 많은 사람들이 K-Pop 에 관심을 가지며 the rest of the world began to pay attention

오늘 우리가 접하는 K-Pop  장르에 새 지평을 열었습니다

pave the way for something: 지평을 열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중 한 장면>

 

BTS 데뷔 당시 상황

BTS 는 2013년 데뷰하는데요, K-Pop 분야의 많은 회사들이 이 장르의 국내는 물론 해외의 성공 덕에 많은 돈을 벌 때 였습니다. Many companies were trying to cash in on the genre's success both in Korea and abroad

cash in on ~으로 돈을 벌다, 이용하다, 편승하다, ~에 돈을 걸다

- > He cashed in on her sudden popularity 

2013년은 그야말로 그룹의 춘추전국시대였습니다

 

BTS 소속사 상황

BTS 의 Label 은 Big Hit Entertainment는 타 메이저 회사만큼 부유하지도, 영향력이 있지도 않았습니다

BTE was not as wealthy or influential as other companies

그래서 BTS 의 활동에는 제약이 있었죠

There was a limit to what BTS could do

 

2013년 방시혁 대표의 인터뷰 장면

 

BTS 가 선택한 전략

a loyal fan base 를 사로잡기 위해 자신들이 가진 것을 활용하기로 합니다

1. 멤버들은 어린 친구들이 공감할 수 있는 자신의 개인적인 어려움들에 대한 내용을 노래로 만들었습니다 

they wrote songs about personal struggles that young people could relate to

2. 또한 많은 시간을 소셜미디어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데 썼습니다

they also spent a lot of time connecting with fans on social media

 

 

K-Pop 과 미국 음악 산업의 차이가 있다

그리고 그 차이가 K-Pop 의 인기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한다고

BTE 의 수장 방시혁 대표가 말합니다

K-Pop의 스타들은 뮤지션일 뿐 아니라 다방면에 뛰어난 엔터테이너라는 사실입니다

일반적인 개념에서 뮤지션은 좋은 음악을 만들어내면 되지만

 

빅히트의 방시혁 대표

K-Pop 에서는 음악 뿐 아니라

아티스트는 매력적이 성격, 외모 아니면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야 합니다

전세계적인 인기를 일으킨데는 비쥬얼적인 요소가 가장 크기 때문이죠

 

여러분은 BTS 과 K-Pop 의 인기요인이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