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탐구

김은희 작가 차기작, 프로필, 학력,수입, 성적, 절친, 남편 장항준과 인연

by Carrie28 2017. 11. 23.
반응형

김은희 작가 차기작, 프로필, 학력, 수입, 절친, 남편 장항준과 인연 

시그널로 장르극의 개척자이자 여왕이 된 김은희 작가의 신작이 화제입니다

김은희 작가의 차지작품은 킹덤 이라는 조선판 좀비 스릴러입니다



킹덤의 배경은 조선시대인데요

스릴러 장르에 사극에 더해진다니 더 기대되네요



김은희 작가는 싸인, 유령, 시그널과 같은 굵직한 작품들을 히트시키면서

명실상부 장르극의 여왕이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그녀의 남편은 장항준 감독인데요

그는 영화감독이면서 시나리오 작가입니다 



그녀는 현대사회의 공포와 두려움을 

조선시대라는 역사적 배경에 담으려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드라마는 하우스 오브 카드, 이상한 이야기, 봉준호 감독의 옥자에 투자하기도 했던 넷플릭스가 투자합니다




여기에 <끝까지 간다>로 유명해진 김성훈 감독이 함께하고




최근 조승우와 멋진 호흡으로 자연스러운 연기력을 자랑했던 배두나가 한여진 역을 맡습니다





배두나는 김은희 작가가 탐냈던 배우라고 합니다



그러나 스케쥴 문제로 킹덤의 참여가 불투명했는데



넷플릭스와 제작진이 2달이나 촬여일정을 미루며 배두나를 붙잡았다고 하네요



여기에 류승룡과 주지훈도 킹덤에 합류합니다




킹덤은 총3개 시즌으로 내년에 시즌 1이 개봉합니다

아무래도 미국회사인 넷플릭스의 투자를 받아서 그런지 시즌제로 진행하게 되나봅니다


김은희 작가는 대부분의 배우들이 함께 하고 싶어하는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자랑하는 작가인데요, 그녀의 프로필을 살펴보겠습니다 



출생

1972년생으로 올해 46세입니다

슬하에 딸을 하나 둔 엄마이기도 합니다

장항준 감독이 남편입니다

지지정당 : 더불어 민주당의 문재인 후보를 지지했습니다

학력 

배화여고 졸업

수원대 신문방송학과 졸업

공부를 멀리하고 놀기 좋아하는 날라리 였으나 

독서는 무척 좋아했다고 

김은희 작가학교에서 밝혔습니다

책종류도 만화책, 소설등 장르를 가리지 않았다고 하네요


장항준감독과 어떻게 만났나?

방송작가로 1989년 SBS 에 입사했는데

당시 남편인 장항준 감독이 사수였다고 하네요

김은희 장항준 작가 부부의 쩌는 궁합


절친

김은숙 작가가 있습니다

태양의 후예, 상속자들, 신사의 품격, 시크릿 가든의 히트작가로

서로의 작품에 캐릭터 이름으로 서로의 이름을 넣기도 합니다


수입

회당 4, 5천만원이라는 소문이 돌았는데 김은희 작가는 부인했습니다 

좀 부풀려진 감이 있다고 하나 재방료까지 합치면 그리고 참여연대 팟캐스트에 참여했을 때 인터뷰로 감안해 보면 비슷할 것 같은데요

'해피투게더3' 장항준, “아내 김은희 작가에게 '왜 일할 생각을 안 해?'복귀 종용” 무슨 사연?(사진=KBS)

회당 4천만원에 16부작 기준이면

6억 4천만원 정도의 수입으로 보면 되겠네요

장항준감독이 또 한 인터뷰에서

"아내가 생각보다 많이 번다. 깅장히 걔가 나한테 효도할줄 몰랐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반응형